IT 인터넷 및 프로그램.../MS Office

Excel) 요일 나타내는 법 총정리

KWhole30 2025. 2. 2. 05:33

Excel 함수는 참 재미있습니다.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참 다양한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니까요...

저의 경우 매일 아침마다 작성하는 Sheet가 있습니다. 

날짜를 입력하면 요일이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사용 중인데 가끔 시스템 설정에 따라 한글로 영문으로 변경되어 제가 원하는 형식으로 못 박아 사용 중인데 용도에 따른 설정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함수 사용예

 

 

셀 서식

 

 

=TEXT(A1, "aaa") or =TEXT(A1, "ddd")

System  설정에 따라 "일" 또는 "Sun" 형식으로 출력됩니다.

 

=TEXT(A1, "[$-409]aaa") 

영문요일 "Sun" 형식으로 출력됩니다.

 

=TEXT(A1, "[$-409]aaaa")  

영문요일 "Sunday" 형식으로 출력됩니다.

 

=CHOOSE(WEEKDAY(A1), "Sun(내일을위해 가볍게 한잔)", "Mon", "Tue", "Wed", "Thu", "Fri(불금)", "Sat")

해당요일에 해당하는 순서에 있는 문자가 출력됩니다.

 

형식의 사용은 함수와 셀서식에 동일하게 적용되며, [$-409]는 미국 영어(English - United States)를 의미합니다.

 

 

 

[엑셀 실무 예제] 알고 있으면 편리한 셀 서식

엑셀에서 제공하는 셀 서식은 다양한 형식의 사용자 지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제가 실무에서 많이 사용 중인 몇몇 예제를 소개할까 합니다.   [마우스 오른쪽 클릭] - [셀 서식] - [사용자

aggibba.tistory.com

 

 

Exce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