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S Word(워드)에서 문단 간격(줄 간격)을 조정하는 기능은 간단하고 기본적이지만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가장 많이 헷갈려하는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. 최소한 저는 그랬습니다. 이번에 확실히 알고 넘어가시죠 ~~
1. MS Word(워드) 문단 간격 설정
Home > Line and Paragraph
해당 문단을 선택 후 원하는 숫자를 선택하는 것으로 문단과 문단의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문단간격 설정 예) 아래 -
Space Paragraph 기능은 문단의 시작과 끝 부분 여백의 사용여부를 결정하게 합니다.
2. 여백 기능 사용하기
Paragraph > Spacing
Spacing > After의 값 변화에 따라 문단 아래 여백 간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MS Word(워드) 사용 시 문단별 간격 또는 여백이 중구난방이라 곤란했었던 기억이 납니다. 전체 문서를 선택 후 여백과 문단 간격을 조절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
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.
'IT 인터넷 및 프로그램... > MS Offi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S Word 목차 완전 정복! 따라하기 쉬운 가이드 (1) | 2024.12.09 |
---|---|
MS Word(워드) 페이지 번호 삽입하는 방법 (1) | 2024.12.05 |
자동 저장 기능을 설정하거나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(1) | 2024.11.20 |
엑셀실무예제) 정리안된 테이블 data 깔끔하게 원하는 것만 가져오기 (2) | 2024.09.07 |
엑셀(Excel) 사용자 지정 시석 예제 몇가지 (2) | 2024.09.01 |